10월 3일 프랑스 리그앙 분석자료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중계 해외분석

10월 3일 프랑스 리그앙 분석자료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해외중계 해외분석

댓글 : 0 조회 : 71

bbf68be2c42f267a280de6456ac95ad5_1664692486_3458.PNG

● AS 모나코 FC (프랑스 1부 6위 / 승승승패승)


시즌 극초반에는 4경기동안 리그에서 승리를 따내지 못하는 등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A매치 휴식기 전 리그 3연승을 기록하며 상위권 경쟁에 합류했다. 특히, 직전 홈 경기에서는 상위 전력인 리옹까지 잡아내는 저력(2-1 승)을 발휘했다.


최근 수비 안정화를 위해 3백과 4백을 병행해 사용하고 있다. 이는 곧바로 좋은 결과로 다가오는 중. 앞선 리그3경기 중 2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했다. 특히나, 이들의 마리판(DF, 최근 3경기 2골), 베디아실레(DF, 최근 3경기 1골)와 같은 주력 수비수들은 수비 뿐만 아니라 세트피스 상황에서 득점까지 만들어내며 팀의 상승세를 이끄는 중. 낭트도 세트피스로 벌써 3실점이나 허용했을 정도로 세트피스 수비에서 불안함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일정에서도 잘 틀어막은 후 승리까지 가능할 전망이다.



- 결장자 : 없음




● FC 낭트 (프랑스 1부 15위 / 패승패패무)


시즌 초반 페이스는 매우 떨어지는 편. 리그 8경기에서 단 1승밖에 따내지 못하고 있으며, 해당 1승도 홈에서 승격 팀을 상대로 거둔 승리(vs 툴루즈 3-1 승). 심지어 유럽대항전까지 병행하는 빡빡한 일정으로 체력적인 문제까지 겹친 상태다. 가장 큰 문제는 역시 불안한 수비력. 개막전 앙제와의 경기에서 무실점을 거둔 것(0-0 무)을 제외하면 이어지는원정 3경기에서 6실점을 허용 중. 마찬가지로 3백과 4백을 병행하는데, 모나코와는 달리 오히려 여러가지 포메이션을 적용하다 보니 선수들이 제 자리를 찾지 못하는 모습. 특히나, 수비 시에는 위치를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수비진 전부 허둥대는 모습이다. 여기에 '베테랑 수비수' 팔로이스(DF)는 급격한 에이징 커브로 스피드면에서 문제를 겪고 있다. 심지어 ‘주력 수비수 ’센톤제(DF)와 ‘주력 중원 ’무투사미(MF)가 부상과 징계로 나서지 못한다. 이번 일정도 기세가 좋은 모나코를 상대로 승리를 따낼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



- 결장자 : 트라오레(DF / C급), 센톤제(DF / B급), 무투사미(MF / A급)




후술하겠지만, 모나코는 시즌 초반 부진을 딛고 최근 3연승을 거두며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나, 수비적으로 안정감이 생겼으며, 이들의 수비수는 공격까지 병행하고 있는 모습. 반면 낭트는 초반 내내 불안한 수비로 인해 좀처럼 승리를 따내지 못하는 중. 특히나 원정에서 더욱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일정도 모나코의 승리가 예상된다. 여기에 다득점 페이스의 가능성도 높다. 오버(2.5 기준) 접근을 권장한다.



​[일반 승/무/패] AS 모나코 FC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2.5] FC 낭트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bbf68be2c42f267a280de6456ac95ad5_1664692486_6149.PNG


● RC 랑스 (프랑스 1부 4위 / 승승승무승)


초반 페이스는 매우 좋은 편. 리그 8경기 5승 3무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클럽 역사상 최고의 출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순위도 4위에 올라 상위권 싸움을 이어가는 중. 특히, 홈 4경기에서는 전승을 거두고 있다. 3백을 주로 사용하는데, ‘좌-우 윙백들이 ’높이 올라가며 공격을 지원하고 있으며, 경기당 평균 3골 가량의 득점을 가동하는 중. 심지어 코스타(FW, 최근 4경기 2도움), 소토카(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 오펜다(FW, 최근 6경기 4골)로 이어지는 삼각 편대의 유기적인 호흡도 매우 돋보인다. 또한 ‘특급 조커 ’사이드(FW, 최근 3경기 2골)도 교체 투입 시에 꾸준하게 영향력을 발휘하는 중. 최근 기록한 9골 중 6골을 후반전에 기록할 만큼 후반 집중력이 좋다. 초반 원정에서 매우 불안한 수비를 보여주고 있는 리옹을 상대로 필히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파리네즈(GK / B급), 그라딧(DF / A급), 사이드(FW / B급)




● 올림피크 (올랭피크) 리옹 (프랑스 1부 6위 / 승승패패패)


시즌 극초반에는 무패 행진을 달리며 최상위권에 머물렀으나, 9월 초 로리앙과의 1-3 패배를 시작으로 3연패를 허용하며 분위기가 꺾인 상황. 특히나, 원정에서는 아직까지 단 1승도 거두지 못하며 약세를 보이고 있다. 균열이 일어나고 있는 수비가 가장 큰 문제. 최근 3경기에서 6실점을 허용하고 있으며, 특히나 원정에서는 무실점을 기록한 경기가 없을 정도로 불안한 수비를 선보이고 있다. ‘좌-우 풀백이 ’다소 공격적으로 올라가지만, 그다지 성과는 없으며, 오히려 상대 역습에 얻어 맞는 장면을 종종 연출하는 중. 여기에 최근 후반전 집중력도 급격하게 늘어 전체 최근 허용한 6실점의 50%를 후반전에 허용하고 있다. 심지어 최근 두 시즌간 랑스에게 무실점을 거둔 경기도 없다. 여러모로 이번 일정에서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폴레스백(GK / C급)



후술하겠지만, 랑스는 이번 시즌 뛰어난 공격력을 바탕으로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특히, 홈에서는 전승을 기록할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중. 반면 리옹은 최근 수비가 급격하게 불안해졌으며, 원정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할 만큼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일정도 랑스의 승리가 예상된다. 마찬가지의 이유로 오버(2.5 기준) 접근도 권장한다.



[일반 승/무/패] RC 랑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

포인트 랭킹

  • RANK
  • MEMBER
  • POINT

레벨 랭킹

  • RANK
  • MEMBER
  • EXP